CEO소개

최 치 준 (崔致竣 / Chi-Joon Choi)

생년월일1958 서울출생

학력1977 서울 명지고등학교 卒
1981 서울대 금속공학 학사
1987 KAIST 재료공학 박사

주요약력1986 삼성그룹 입사
2002 삼성전기 MLCC사업팀장 상무
2006 칩부품사업부장 전무
2009 LCR사업부장 부사장
2011.12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취임

최치준 CEO 사진

안녕하십니까?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최치준입니다.

삼성전기는 지난 한해, 세계 경제의 위기와 급속한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고객, 주주, 협력회사의 목소리를 경영 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한편,신제품 출시와 신규 거래선 개척을 통하여 명실공히 세계적인 부품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HDD모터 분야에서는 알파나테크놀러지를 인수하여 사업 조기 안정화 및 기술 내제화를 통해 新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영적 성과 이외에도 상생 및 친환경 경영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4년 연속 DJSI(지속가능경영지수) 우수기업 선정, 동반성장 우수기업 대상,에너지절약촉진대회 은탑산업훈장 수훈, 지배구조 우수 기업상 수상, 자원순환 국무총리표창등을 수상하며 경영성과 뿐만 아니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친환경적 경영활동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인공관절 무료시술 사업,장애인 고용 증진 등 사랑과 나눔을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였으며,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준법경영 실천으로 단순히 매출과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이 아닌,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혁신을 향한 삼성전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도 있었지만 한결 같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신 고객, 주주, 협력회사와 더불어 삼성전기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의 따뜻한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고도의 정보화 시대에서는 全 세계 각국 뿐만 아니라 소비자, 생산자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되어 있어 그야말로 전세계가 하나로 공조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변화의 속도를 게을리 한다면,
생존 경쟁에서 도태되는 것은 어쩌면 역사의 자명한 이치일지도 모릅니다.

올해 삼성전기는 환경변화를 뛰어넘는 '혁신'을 통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역시 지난해와 같이 ‘학습과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일관성 있는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全 임직원의 실행력을 높여 새로운 변화를 선도해 나갈것입니다.

과학적 혁실을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적극육성하고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 내실화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세계적인 경제 침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열쇠는 지속적인 신기술 확보를 통해 신시장, 즉 Blue Ocean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기 임직원 모두가 과학적 사고와 접근 방식을 습관화하여 경영활동의 효율과 속도를 높임으로써, 미래 신시장 개척 및 선행상품 출시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과학이라는 것은 우리에게 보여지는 수많은 겉보기 현상들에 대해 정교한 관찰, 측정, 분석, 가설, 실험 등을 통해 근본원인 (Root Cause)을 제대로 분석(Analysis)하여, 인과 관계를 명확히 하는, 즉 추근소원(追根遡源)을 끝없이 반복해가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겉보기에 다른 수많은 기술 분야들이 과학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과학적 사고가 정착되어 있는 조직에서는 겉보기에 서로 다른 기술들이 융복합되어 Blue Ocean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품사업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원천 기술의 개발과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간의 상호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끊임없는 학습으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제품별로 보유하고 있는 기초 역량을 극대화하는 한편, 조직간 신속한 소통과 긴밀한 협업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현장 중심 경영으로 제대로 된 품질 인프라 구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삼성전기가 창립 4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지난 40년 간 많은 난관을 도전과 열정으로 극복해 오면서 매출과 이익 등의 양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미래 경쟁력의 기반을 확보하였습니다.

올해는 全 임직원의 미션과 비전의 명확화, 업의 개념 인식, 과학적 사고와 접근, 적극적 현장 중심 경영, 조직간 소통의 리더십을 강화하여 세계 전자 부품업계에서 진정으로 존경 받는 회사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향한 삼성전기의 힘찬 도전에 적극적인 격려와 지지를 부탁 드립니다.

대표이사 사장최치준